»
S
I
D
E
B
A
R
«
Heterogeneous development with Rational Team Concert
September 9th, 2009 by Wegra Lee

서로 다른 개발 환경을 사용하는 프로젝트에서 Jazz/RTC 로 협업 과정을 보여주는 데모이다. 총 3편으로 구성되어 있고.. 어렵진 않지만, 이해를 돕기 위해 약간 설명해보면 이렇다. (영어에 거부감이 없다면 여기의 설명을 읽는 것이 훨씬 이해가 빠를 것이다. ^^)

등장 인물
Build Master – 전체 통합 빌드를 관장한다. RTC 는 전용 클라이언트 없이 Web 인터페이스만으로 사용한다.
Cindy Sharp – 클라이언트 개발자로 C# (Cindy # ^^) 을 사용한다. 개발/RTC 환경은 Visual Studio 2008 + RTC Plugin for Visual Studio 을 이다.
Jerry Java – 서버 개발자로, Java 를 사용한다. 개발환경은 RTC Eclipse 클라이언트이다.

시나리오
빌드 마스터가 최신 빌드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단말 개발자인 Cindy 에게 결함을 할당한다. Cindy는 결함 재현을 위해 해당 빌드로부터 workspace 를 생성하고 분석 후, 원인이 서버에 있다고 판단하여 Jerry 에게 재할당한다. Jerry 는 결함해결하고, 빌드 마스터/Cindy 와 함께 검증 후 결함을 close 한다.


»  Substance: WordPress   »  Style: Ahren Ahimsa